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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울어? 넌 여자 니?!” | 보다

자라면서 ‘너 왜 울어? 넌 여자 니?!’ 내 주변의 다른 소년들에게 묻는다. 나는 내 아버지나 그의 형제들이 우는 것을 본 적이 없다. 그러나 나는 내 삶의 어머니나 다른 여성들에게 똑같은 말을 할 수 없습니다.

우리가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상처를 입었을 때 소년들이 공개적으로 눈물을 흘리는 것은 옳지 않았습니다. 내가 울 때마다 그것은 짧고 은밀하고 차분했다.

그때 소년들이 실제로 공개적으로 울 수 있는 경우가 있었다. 우리가 무언가를 원할 때였습니다. 감정적 또는 신체적 상해에 대해 우는 것은 제한된 자원이 고갈될 가능성에 대한 경보 역할을 하고 즉각적인 수정이 필요한 잘못된 것을 폭로하기 위해 울었기 때문이라고 나는 격렬하게 추론했습니다. 하지만 내 생각은 무시해도 됩니다.

나는 여자아이들이 공공장소에서 자유롭게 우는 것이 허용되는 것이 무의식적으로 질투가 났다. 특히 내가 몇 번 울었을 때 스스로 위로가 되는, 거의 도취적인 느낌을 받았기 때문이다.

우는 것은 신체의 억눌린 에너지를 완화하는 방법입니다. 그것은 또한 당신의 울음에 마음이 녹는 사람들이 당신을 도울 수 있도록 가정이나 더 큰 공동체에 대한 경보입니다. 예를 들어, 울음 소리가 낯선 사람까지도 걱정하게 만들 수 있거나 최소한 “그 아기를 닥치게 하기 위해 누군가에게 돈을 지불”할 정도로 짜증을 낼 수 있는 아기가 있을 수 있습니다.

나는 영국 식민주의자들이 세운 가나 케이프 코스트에 있는 성공회 남학생 중학교를 다녔다. 여기에서 많은 학교 친구들이 병원에 입원했으며, 지팡이와 기타 물건으로 선생님의 폭력적인 채찍으로 인해 거의 목숨을 잃을 뻔했습니다. 그들이 고통스럽게 부르짖기를 거부하자 교사들은 더욱 화를 냈고 더욱 세게 때렸습니다.

눈물은 우리 존엄의 무색 피인 것 같다. 우리의 아프리카 조상들이 생각하는 우리가 고통받는 것을 보고 쾌락을 얻은 사디스트들을 위한 반응일 수도 있습니다. 복잡한 물건.

아무도 내가 심하게 우는 것을 보지 못했습니다. 할머니, 루마니아 할아버지, 이모가 세상을 떠난 것은 아주 잠깐이었습니다. 나 또한 무기력하고 건강이 악화되는 가족을 위해 때때로 혼자 울었다. 그리고 어머니가 첫사랑에게 헤어지자고 했을 때 울었습니다.

며칠 전 영화 ‘뮬란’을 보고 열 번도 넘게 울었다. 영화 코코도 나를 울렸다. 가족과 지역 사회를 자랑스럽고 희망적으로 만드는 동시에 자신을 발견하고 지역 사회에서 자신의 모습을 인정하는 사람들과 강하게 동일시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요청에 따라 울 수 있다면 할리우드에 도전했을 것입니다. 어릴 때부터 사람들 앞에서, 심지어 현실에서도 우는 게 너무 힘들었기 때문에 연기하면서 그게 가장 힘든 부분이라고 생각했어요.

여기까지 오기까지 시간이 좀 걸렸는데, 이제는 맛이 들 정도로 자랑스럽게 울고 있다. 나는 가부장제가 우리를 구속하는 보이지 않는 덫이라는 것을 깨달았기 때문에 하루하루 조금씩 그 올무에서 벗어나려고 노력합니다.

Emmanuel Owusu Bonsu aka Wanlov the Kubolor는 루마니아 태생/가나 출신 싱어송라이터, 영화 제작자 및 문화적 아이콘입니다. Kubolor는 인권과 지속 가능한 환경의 옹호자이기 때문에 긍정적인 사회적 메시지를 가진 인재를 배출합니다. 그는 또한 인권을 위한 가나의 강력한 옹호자이며 환경 보호 및 부패에 대해 솔직합니다. Kubolor는 유머, 용기, 다양한 주제에 대한 비정통적인 견해로 유명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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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기 기사에 표현된 의견은 전적으로 저자의 의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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